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애니메이션] "쿵푸팬더" 시리즈 줄거리 그리고 명대사

쩐's movie 2024. 4. 4. 00:56
반응형

영화 <쿵푸팬더 시리즈 1/2/3> 포스트

"쿵푸팬더 1"은 슈렉, 마다가스카 등으로 유명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로, 시리즈의 첫 번째 영화는 John Stevenson과 Mark Osborne이 감독한 2008년에 개봉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쿵푸팬더 1"이 6월 5일에 개봉했으며 외화 애니메이션 영화 최초로 전 세계 동시 개방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후속작인 "쿵푸팬더 2"는 한국계 미국인 제니퍼 여 넬슨(여인영)이 맡아 2011년 5월 26일 개봉되었고, 2016년 11월 28일 "쿵푸팬더 3"이 개봉되었습니다. 시놉시스 상으론 6편까지 계획되어 있으며, 흥행 성과에 따라 제작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쿵푸팬더 3"이 세계적으로 큰 흥행을 하지 못했고 드림웍스의 경영 상황이 안 좋아 4편 제작이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드뎌 4편이 제작되어 한국에서 "쿵푸 팬더 4"가 4월 10일 개봉될 예정입니다.

 

쿵푸팬더 1 줄거리, 명대사

"쿵푸팬더 1"은 평화의 계곡에서 국수 가게를 운영하는 팬더 포의 이야기입니다. 포는 쿵푸 고수가 되고 싶어 하지만 아버지는 그의 꿈을 이해하지 않습니다. 어느 날, 쿵푸의 용사를 뽑기 위한 행사에서 뚱보 팬더인 포가 선택됩니다. 스승 시푸와 다섯 명의 쿵푸 마스터, '퓨리어스 파이브’와 함께 훈련을 받게 됩니다. 타락한 제자 타이렁이 나타나면서 평화의 계곡은 위협받게 되고, 포는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여 타이렁과의 결전에 나서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포는 진짜 힘은 자기 자신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평화를 되찾기 위해 쿵푸 마스터와 힘을 합칩니다. 

  • Yesterday is history, Tomorrow is a mystery, But today is a gift. That`s why we call it the present.(어제는 역사가 되고, 내일은 알 수 없지. 하지만 오늘은 선물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오늘을 선물(present)이라고 부르지)
  • To make something special, you just have to belive it's special. (특별한 것을 만들고 싶다면, 그것을 특별하다고 믿으면 되는 거야)

쿵푸팬더 2 줄거리, 명대사

포는 이제 용의 전사로 거듭나 평화의 계곡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위협이 나타납니다. 어둠 속에서 나온 페퍼콘인 로드 션이라는 새로운 인물이 중국을 정복하려고 합니다. 로드 션은 쿵푸를 이길 수 있는 강력한 무기를 사용하며, 쿵푸 마스터들을 하나둘씩 제거하고 있습니다. 포는 스승 시푸와 함께 로드 션을 막기 위해 힘을 합치고, 진정한 용의 전사로 성장하여 평화를 되찾기 위한 모험을 떠납니다.

  • Your story may not have such a happy beginning, But that doesn't make you who you are. It is the rest of your story. Who you choose to be. (인생의 시작이 그렇게 순탄하지는 않았지만, 그게 네 운명의 끝은 아니다. 운명은 자기가 만드는 것이고, 네가 선택해야 하는 것이야.)

쿵푸팬더 3 줄거리, 명대사

"쿵푸팬더3"에서 포가 어린 시절 잃어버렸던 진짜 아버지인 리와 극적인 이산가족 상봉을 하게 됩니다.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중, 카이라는 존재가 몇백 년 만에 저승에서부터 귀신으로 소생하여 모든 쿵푸 마스터들의 영혼과 기를 빨아들여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전 세계를 정복하려는 무시무시한 사실을 알게 됩니다. 포는 카이에 맞서기 위해 서투른 판다들에게 무술을 훈련시켜야 하는데, 포는 자기 발견과 팀워크를 통해 팬더이자 용의 전사라는 자신의 정체성을 받아들입니다. 우정과 내면의 평화의 힘으로 포는 카이를 물리치고 균형을 회복하고 쿵푸 세계에 조화를 가져옵니다.

  • If you only do what you can do, you'll never be better than what you are. (할 수 있는 것만 하면, 발전할 수 없어)

쿵푸팬더가 시리즈로 계속 사랑받는 이유

쿵푸 팬더 시리즈가 계속해서 사랑받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먼저, 이 시리즈는 유쾌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달한다. 주인공 포와 그의 친구들은 다양한 개성과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관객들이 그들에게 쉽게 공감할 수 있다. 또한, 쿵푸를 통해 자기 개발과 성장하는 이야기는 많은 이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준다. 뿐만 아니라, 화려하고 다채로운 액션 신이 매력적이며, 중국 문화와 철학을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시리즈는 가족, 우정, 자기 발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면서 다층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러한 이유들로 쿵푸 팬더 시리즈는 계속해서 사랑받고 있으며, 그 매력은 시간이 흘러도 변함이 없다.

반응형